CLOSE SEARCH

[Enjoy Mac] Gorgeous Dock!

Mac을 사용하면서 가장 마음에 드는 기능이 바로 Dock이다!

Dock은  윈도우즈의 작업표시줄과 비슷한 기능을 한다고 볼 수 있는데,

작업표시줄에 비해 훨씬 멋진 애니메이션 효과를 보여주며, 아이콘을 추가하고 삭제하는 기능도 아주 훌륭하다!



Dock 위에 있는 프로그램을 실행시킬때에는 해당 아이콘을 한번만 클릭하면 된다.

command 키를 누른 상태에서 클릭하면 해당 프로그램의 폴더가 열린다. 그리고 현재 실행중인 프로그램은 해당 아이콘 아래쪽에 작은 파란색원이 표시된다.


– Dock 아이콘 추가 & 제거

JUST Drag & Drop!


– Dock 위치변경

Dock은 일반적으로 화면 아래쪽에 위치하지만 설정을 통해 화면의 오른쪽이나 왼쪽에 위치시킬수도 있다.


– Dock 감추기/보이기

alt + command + D 키를 누르면 Dock이 감추어지거나 다시 보여진다.


– Dock 아이콘 옵션

Dock의 특정 아이콘을 선택하고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누르면 사용할 수 있는 옵션이 나온다.

여기에서는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Dock에서 아이콘을 제거하고, 로그인시에 해당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해당 프로그램의 폴더를 여는 작업을 할 수 있다.


– Dock 환경설정

사과 아이콘 > Dock > Dock 환경설정 메뉴를 선택하면 환경설정 창이 열린다.

크기 슬라이드를 조절하면 Dock의 전체 크기를 조절할 수 있고, 확대 슬라이더는 아이콘에 마우스 포인터가 롤오버될 때 어느정도의 비율로 확대될지를 지정할 수 있다.

Dock의 화면상의 위치를 변경할 수도 있고, 윈도우가 축소될 때의 애니메이션효과도 지정할 수 있다.



스택!

스택은 Dock안에 추가된 특별한 폴더이다. 폴더를 스택에 넣어두면 파인더를 통해서 접근하는 것보다 훨씬 빠르게 특정 파일에 접근할 수 있다.

스택 영역은 Dock의 오른쪽 끝에 위치하고 일반적으로 응용프로그램 폴더, 문서 폴더, 다운로드 폴더, 휴지통 폴더가 추가되어있다.(붉은색 음영부분)

스택 아이콘에서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누르면 스택 옵션이 표시되는데 여기에서 아이콘의 정렬방식이나 표시방식을 변경할 수 있다.

-> 부채 모양으로 보기


-> 격자 모양으로 보기


-> 목록으로 보기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Filed under: Mac Life